주 예수를 믿으면

예수를 믿으면... (3:16-18)

설교 : 이기복 원로목사

 

할렐루야! 1026일 하늘문교회 새생명 전도축제에 나오신 성도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우리는 지난 두 달 동안 천하보다 더 귀한 한 생명을 구원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습니다. 정말 수고 많이 했습니다.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 교회를 한 번도 가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인데 어떠한 이유와 형편에서든 교회에 한 번 나온다는 것은 최고의 축복의 기회를 얻은 사람이요 흔히 말하는 선택을 받은 사람입니다. 우리 교회는 가장 은혜스럽고 아름답고 대도시 안에서 가장 자연 친화적인 교회요, 교통이 가장 편리하고 영감이 충만하신 담임목사님과 천사와 같은 성도님들이 섬기는 교회입니다.

오늘 성경 본문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으리라고 말씀했습니다. 이 말씀은 성경 중의 성경 말씀이고 인간에게 주시는 최고의 메시지입니다. 그래서 이 말씀은 지난 주일에 담임목사님이 설교한 대로 최고의 좋은 뉴스 즉 ‘Good News’요 가장 복된 소리 헬라어로 유앙겔리온’, 영어로 Gospel 즉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교회에 나와 예수를 믿으면 다음과 같이 세 가지의 복을 받습니다.

 

1. 예수를 믿으면 새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이 세상에서 가장 값지고 귀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돈입니까? 보석입니까? 명예입니까? 땅덩어리입니까? 아닙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은 생명입니다. 그래서 예수님도 말씀하시길 마태복음 1626절에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과 바꾸겠느냐?”고 말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온 천하를 다 주고도 살 수 없는 것이 생명입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사람이 돈을 잃으면 조금 잃은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은 것을 잃은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은 것이다.” 그렇습니다. 건강 잃으면 다 잃는 것입니다. 성경 누가복음 1216절 이하에 보면 어떤 마을에 큰 부자가 그해 풍년이 들어 소출이 너무 많아 고민합니다. “곡식을 쌓아 둘 곳간이 부족하니 어찌할까하다가 이렇게 하자. 작은 곳간을 헐고 다시 곳간을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에 쌓아두리라하면서 이렇게 외칩니다. “내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고 만족할 때 하나님이 말씀하시길 이 어리석은 부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가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시면서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는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고 말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영혼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그 영혼을 거두어 가시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교회는 이렇게 중요한 생명을 살리고 구원을 받아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는 곳입니다. 모든 인간은 죄로 인하여 죽음과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죄란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세상의 우상이나 재물이나 눈에 보이는 것을 하나님처럼 섬기고 즐기는 것입니다. 그 결과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을 살리고 새 생명을 얻게 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셨고 모든 인간의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희생의 제물로 돌아가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라고 말합니다. 구세주(救世主)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여 주시는 주님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누구든지 교회에 나와 예수를 믿기만 하면 새 생명을 얻게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릅니다. 이것을 전문 용어로 거듭난다” “다시 태어난다고 말합니다. 영어로 ‘Born again’입니다. 예수 믿고 새 생명을 얻으라고 이 땅에 교회를 세우신 것입니다.

 

2. 예수를 믿으면 심판을 받지 않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구원하여 심판을 받지 아니하도록 이 땅에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아 심판을 받지 않도록 이 땅에 교회를 세우시고 누구든지 교회에 나와 예수님을 믿으면 심판을 받지 않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본문 17절에 하나님이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했고 18절에는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함으로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가 구원을 받아 새 생명을 얻고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은 복잡하고 어렵고 힘든 것이 아닙니다. 교회에 나오고 예수를 믿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절대로 힘들고 어렵게 구원을 받게 하시지 않았습니다. 성경 요한복음 524절에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고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인간이 노력을 하고, 수행을 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남을 도와주고, 공부를 많이 하면 되느냐, 아닙니다. 교회에 나와 예수를 믿으면 되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심판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심판을 받지 않는다는 것은 죄로 인하여 각종 벌을 받고 죽임을 당하는 것을 면하여 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기독교의 구원은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닙니다. 교회에 나와 성경 말씀대로 예수를 믿기만 하면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교회로 인도한 먼저 믿은 성도가 한 번만 교회에 나가자고 권고를 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마치 천국행 열차와 같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서울에 가려면 서울행 버스나 기차를 타면 누구나 갈 수 있는 것입니다. 길도 방향도 모르고 배운 것이 없는 사람이라도 서울행 차를 타면 가고 더 나아가 외국이 어디에 붙어 있는지도 모르지만 외국 가는 비행기 표나 선박 표를 사고 그 비행기나 배를 타면 무사히 데려다주는 법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교회에 나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것도 몰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3. 영생을 얻고 천국에 가는 복을 받습니다.

사람은 죽으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영생을 얻는 사람이 있고 영원히 죽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천국과 지옥에 대하여 말씀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천국과 지옥이 어디 있느냐? 네가 가보았느냐? 그것을 어떻게 믿느냐고 말합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이 더 많습니다. 즉 생명, 사랑, 소망, , 미움, 정열 등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눈으로 보고 믿는 사람보다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라고 말씀했습니다. (20:29)

내 눈에 보이지 않고 나는 믿지 못한다고 하다가 나중에 큰 낭패를 당합니다.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비밀을 알고 살아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천국과 지옥입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은 누구를 막론하고 반드시 죽게 되어 있습니다. 히브리서 927절은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다음은 심판이 있으리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고 결산이 있습니다. 씨를 뿌리면 거둘 때가 있습니다. 태어났으면 죽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평가와 상벌이 있습니다. 우리 인생도 마찬가지로 죽음과 동시에 심판이 있습니다. 죽음 앞에는 누구나 공평합니다. 세상에서는 돈과 권세와 거짓이 통할지 몰라도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는 누구라도 의로운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죄의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돈이 억만장자로 많아도, 권세가 하늘을 찌르고, 공부를 많이 하고, 천하에 힘이 장사라도 분명한 사실은 언젠가 반드시 죽게 되어 있고 그 다음에는 엄연한 심판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공평하신 분입니다. 이 땅에서 함부로 살고 죄라는 죄는 다 짓고, 거짓말하고, 자기 마음대로 산 사람은 그에 대한 대가를 반드시 치르게 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지옥의 형벌입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죄를 멀리하고 옳게, 바르게, 정말 정직하게 산 사람은 심판을 받지 아니하고 천국에 가는 복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세상에서 사는 동안 예수를 잘 믿어야 합니다. 마태복음 2546절에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고 말씀했습니다. 이것을 영어로 ‘Eternal punishment, Eternal life’라고 표현했습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었을 때 핑계하거나 미루지 마시고 예수를 잘 믿어 새 생명을 얻고, 영원한 형벌, 즉 심판을 받지 않고, 영생을 얻어 천국에서 영원한 삶을 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이 영혼이 잘 됨과 같이 범사가 잘 되고 강건하기를’(요한31:2) 축원합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23-10-29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설교일자설교제목
2023-12-03

항상 주와 함께

항상 주와 함께 사도행전 20:1-6  12월 첫 주일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의 삶과 가정 위에 주님의 은총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저..

2023-11-26

어려울 때 더욱 믿음으로 삽시다

어려울 때 더욱 믿음으로 삽시다(삼상 13:1-15) 23/11/26(주일 낮)설교 : 이기복 원로목사   1. 눈에 보이는 사람이나 환경보다 먼저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1절-8절)우리..

2023-11-19

감사하는 사람이 진짜다.

감사하는 사람이 진짜다 빌립보서 4:19-20 / 4:6-7   오늘은 추수감사절입니다. 세상에는 진짜도 있고 가짜도 있습니다. 사람도 진짜가 있고 가짜가 있고요, ..

2023-11-12

감사의 두 가지 축

 감사의 두 가지 축 시편 50:22-23   오늘 추수감사절을 한 주 앞에 두고 과연 이 가을의 주제인 ‘감사’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말씀의 바..

2023-11-05

감사지수와 삶의 질

감사지수와 삶의 질 에베소서 5:20-21   지난주 우리는 새생명 전도축제를 통하여 400명 이상의 귀한 영혼들을 예배의 자리에 인도하여 복음의 말씀..

2023-10-29

주 예수를 믿으면

주 예수를 믿으면... (요 3:16-18)설교 : 이기복 원로목사   할렐루야! 10월 26일 하늘문교회 새생명 전도축제에 나오신 성도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우리는 ..

2023-10-22

알리고 또 알려야 할 복음(福音)

알리고 또 알려야 할 복음(福音) 고린도전서 15:1-8   이제 다음 주일은 우리가 작정하고 기도한 전도 대상자들을 교회로 초청하..

2023-10-15

전도자 빌립

전도자 빌립      사도행전 8:4-8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아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는 주님의 말씀을 믿고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

2023-10-08

하나님의 소원

하나님의 소원 디모데전서 2:4   하나님의 소원은 무엇입니까? 오늘 본문의 말씀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합니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

2023-10-01

죽음(저주)의 행렬을 멈춰라

누가복음강해 14죽음(저주)의 행렬을 멈춰라 누가복음 7:1-10   살면서 질병이란 것이 생깁니다. 병에 ‘걸린다’라고 하지요? 속된 말로 재수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