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이사야 58:6-12

기독교 신앙은 이스라엘이라는 한 민족을 택하시고 오랜 역사동안 그 민족을 통해 섭리하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필연적으로 애국애족의 마음과 태도가 하나님 사랑과 연결됩니다. 나라 사랑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입니다. 6월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선조들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6.25 한국전쟁의 아픈 기억이 서려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말로만의 사랑이 아니라 애국애족의 마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금식하며 기도하는 전교인 나라사랑 금식기도가 여섯 번째를 맞이합니다. 금식(禁食)은 글자 그대로 먹는 음식을 끊는 행위입니다. 금식기도는 먹지 않으면서 하는 기도입니다. 먹는다는 것은 생명을 위한 일입니다. 먹지 않고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금식기도는 생명을 담보로 하는 기도의 행위입니다. 그만큼 간절하고 치열한 기도로 하나님께 나가고자 하는 신앙의 행위입니다. 금식기도는 강력한 영적 무기요 일을 성취하는 도구 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앙의 도전적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초기 신앙공동체 안에는 일주일에 두 번 이상 금식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금식과 기도는 마귀와 귀신을 물리치는 강력한 영적 도구입니다. 
   
실로 금식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입니다. 금식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고통을 더해 줍니다. 오늘날과 같이 풍요로운 시대 속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가치 있고 귀한 신앙의 행위입니다. 그리고 그 열매는 더욱 경이로운 것임을 경험합니다. 저는 지난 몇 주간 교회에 해결해야 할 과제를 두고 하루, 이틀씩 금식 및 절식하며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상상하지 못하는 기이한 일을 보이셨습니다. 저는 목회하면서 수없이 많이, 문제가 있을 때마다 금식기도를 통해 더 깊은 은혜를 체험했습니다. 금식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입니다. 그래서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금식기도가 무엇인지, 금식기도의 열매에 대해서 완전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본문은 “이게 금식이냐?” 반문하시면서 “제대로 해라. 그리고 이렇게 해라. 이런 마음과 자세로 하는 금식을 내가 기뻐한다”라고 알려 주시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기도를 이루면 이런 은혜를 주신다는 말씀으로 오늘 우리는 받고, 이 어려운 때에 한 주간 금식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체험합시다.

●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1.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2.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3. 주린 자에게 양식을 나누어 주며:


4.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을 묶고 있는 흉악한 마귀의 결박이 오늘 이 아침 풀릴지어다.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구속과 억압의 멍에의 굴레가 벗겨질 지어다. 이 아침 영적인 영양실조에서 해방될지어다. 영적 걸인 같던 우리의 영혼에 안식처 같은 은혜의 햇살이 임할지어다. 이어서 이사야는 하나님이 기뻐하는 금식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서 기도하는 자에게 어떤 기이한 일들을 체험하게 하실는지, 그래서 얼마나 복되게 하실는지 다음과 같이 우리에게 분명히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 네가 이같이 금식하며 기도하면: 

1. 어두운 네 삶 속에 빛이 비칠 것이며(8):

2. 네 치유가 급속히 이루어 질 것이요(8):

3. 앞뒤에서 너를 끌고 밀 것이며(8):

4. 네가 부를 때에 응답하겠고(9):

5.네 영혼을 항상 만족하게 할 것이며(11):

6. 네 인생에 무너진 곳을 다시 세워 주리라(12):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한 주간 금식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신앙인으로 살면서, 내가 섬기는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일이요, 전심으로 그분을 향하여 금식하며 기도하는 일의 영적, 육적 유익은 이루 말할 것이 없습니다. 금식이라는 특별한 결심과 태도로 내 나라와 민족, 그리고 내 교회와 가정, 내 자녀를 위해 기도한다는 것은 너무도 귀하고 의미 있는 일입니다. 우리 결심하고 더 깊은 영적 체험과 신기한 일들을 맛보기 위하여 금식하며 기도합시다. 나라를 위해 기도합시다.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이 일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할렐루야!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24-06-1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설교일자설교제목
2024-06-23

감사로 확정된 마음

감사로 확정된 마음 시 57:1-11   주님의 이름으로 성도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금식하며 나라를 위해, 교회와 가정을 위해, 눈물로 ..

2024-06-16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이사야 58:6-12기독교 신앙은 이스라엘이라는 한 민족을 택하시고 오랜 역사동안 그 ..

2024-06-09

피투성이라도 살아야 한다

피투성이라도 살아야 한다 에스겔 16:1-14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주의 날을 기억하고 예배의 자리에 나오신 성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024-06-02

성령의 권능(權能)

성령의 권능(權能) 사도행전 19:1-7     믿는 자에게 부으시는 성령 세례: 사도행전 19:2“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이르되 아니..

2024-05-26

성령 강림,성령 충만

성령강림, 성령충만 고린도전서 2:12-14   세상으로부터 온 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 : 고린도전서 2:12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

2024-05-19

성령강림 사건

성령 강림 사건 사도행전 2:1-4   오늘은 성령강림 사건을 기념하는 성령강림절입니다. 우리에게 오신 성령님은 누구시며 이 세상과 내 삶 속..

2024-05-12

신뢰信賴

신뢰信賴 빌립보서 4:4-7   信賴는 믿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인간관계의 핵심입니다. 신뢰가 깨지면 관계도 깨지고, 관계가 깨지..

2024-05-05

부활을 살아가는 가정

부활을 살아가는 가정 (에베소서 5:22-6:4)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5월 5일은 어린이날이고,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그리고 5월 15일은 스승의 날이고 5..

2024-04-28

홍해를 건너서

홍해를 건너 서서출애굽기 14:10-20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 생활을 보면 그야말로 하나님을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이 세상 바라보는 일에서 돌아..

2024-04-21

아멘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시다

아멘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시다 (고후 1:15-22)   2주 전에 우리 교회 2부 찬양대에서 “아멘, 아멘”이라는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고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끼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