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이사야 58:6-12

기독교 신앙은 이스라엘이라는 한 민족을 택하시고 오랜 역사동안 그 민족을 통해 섭리하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필연적으로 애국애족의 마음과 태도가 하나님 사랑과 연결됩니다. 나라 사랑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입니다. 6월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선조들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6.25 한국전쟁의 아픈 기억이 서려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말로만의 사랑이 아니라 애국애족의 마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금식하며 기도하는 전교인 나라사랑 금식기도가 여섯 번째를 맞이합니다. 금식(禁食)은 글자 그대로 먹는 음식을 끊는 행위입니다. 금식기도는 먹지 않으면서 하는 기도입니다. 먹는다는 것은 생명을 위한 일입니다. 먹지 않고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금식기도는 생명을 담보로 하는 기도의 행위입니다. 그만큼 간절하고 치열한 기도로 하나님께 나가고자 하는 신앙의 행위입니다. 금식기도는 강력한 영적 무기요 일을 성취하는 도구 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앙의 도전적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초기 신앙공동체 안에는 일주일에 두 번 이상 금식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금식과 기도는 마귀와 귀신을 물리치는 강력한 영적 도구입니다. 
   
실로 금식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입니다. 금식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고통을 더해 줍니다. 오늘날과 같이 풍요로운 시대 속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가치 있고 귀한 신앙의 행위입니다. 그리고 그 열매는 더욱 경이로운 것임을 경험합니다. 저는 지난 몇 주간 교회에 해결해야 할 과제를 두고 하루, 이틀씩 금식 및 절식하며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상상하지 못하는 기이한 일을 보이셨습니다. 저는 목회하면서 수없이 많이, 문제가 있을 때마다 금식기도를 통해 더 깊은 은혜를 체험했습니다. 금식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입니다. 그래서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금식기도가 무엇인지, 금식기도의 열매에 대해서 완전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본문은 “이게 금식이냐?” 반문하시면서 “제대로 해라. 그리고 이렇게 해라. 이런 마음과 자세로 하는 금식을 내가 기뻐한다”라고 알려 주시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기도를 이루면 이런 은혜를 주신다는 말씀으로 오늘 우리는 받고, 이 어려운 때에 한 주간 금식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체험합시다.

●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1.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2.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3. 주린 자에게 양식을 나누어 주며:


4.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을 묶고 있는 흉악한 마귀의 결박이 오늘 이 아침 풀릴지어다.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구속과 억압의 멍에의 굴레가 벗겨질 지어다. 이 아침 영적인 영양실조에서 해방될지어다. 영적 걸인 같던 우리의 영혼에 안식처 같은 은혜의 햇살이 임할지어다. 이어서 이사야는 하나님이 기뻐하는 금식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서 기도하는 자에게 어떤 기이한 일들을 체험하게 하실는지, 그래서 얼마나 복되게 하실는지 다음과 같이 우리에게 분명히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 네가 이같이 금식하며 기도하면: 

1. 어두운 네 삶 속에 빛이 비칠 것이며(8):

2. 네 치유가 급속히 이루어 질 것이요(8):

3. 앞뒤에서 너를 끌고 밀 것이며(8):

4. 네가 부를 때에 응답하겠고(9):

5.네 영혼을 항상 만족하게 할 것이며(11):

6. 네 인생에 무너진 곳을 다시 세워 주리라(12):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한 주간 금식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신앙인으로 살면서, 내가 섬기는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일이요, 전심으로 그분을 향하여 금식하며 기도하는 일의 영적, 육적 유익은 이루 말할 것이 없습니다. 금식이라는 특별한 결심과 태도로 내 나라와 민족, 그리고 내 교회와 가정, 내 자녀를 위해 기도한다는 것은 너무도 귀하고 의미 있는 일입니다. 우리 결심하고 더 깊은 영적 체험과 신기한 일들을 맛보기 위하여 금식하며 기도합시다. 나라를 위해 기도합시다.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이 일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할렐루야!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24-06-1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설교일자설교제목
2023-04-23

강을 건너온 자들

강을 건너온 자들 여호수아 24:1-5 설교: 홍한석 담임목사   “너 자신을 알라”라는 말처럼, 사람이 살면서 자기가 누구인지 아는 것처럼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2023-04-16

잘 살아보세

잘 살아보세 여호수아 23:1-8 설교 : 홍한석 담임목사 여호수아서 23장과 24장은 백전노장 여호수아 장군의 고별 메시지입니다. 여호수아가 누구입니까? 50대에 모세를 ..

2023-04-09

부활이 없다 하는 세상 속에서

부활이 없다 하는 세상 속에서 히브리서 11:32-38 설교 : 홍한석 담임목사   불신의 시대입니다. 세상은 항상 그랬습니다. 그래서 신앙은 늘 핍박받아 왔습니다. 욕망을 숭배..

2023-04-02

고난주간-겟세마네기도

고난주간: 겟세마네 기도            마태복음 26:36-46    설교 : 홍한석 담임목사고난주간입니다. ‘종려주일’이라고도 부르는 오늘 아침 주님은 나귀를 ..

2023-03-26

기도로 만들어 가는 공동체

기도로 만들어 가는 공동체 골로새서 1:9-12 설교 : 홍한석 담임목사   겉보기에는 별반 다르지 않아 보여도 세상과 교회는 결이 다르고, 주파수가 다른 집단입니다. ..

2023-03-19

기도합시다

제목 : 기도합시다 본문말씀 : 사무엘상 9:14-17 설교 : 홍한석 담임목사   우리는 기도를 너무 막연하고 피상적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신앙생활 ..

2023-03-12

두 갈래 길

두 갈래 길 (신명기 11:26-29)   설교: 홍한석 담임목사     레위기서가 제사장들에게 주는 율법 설명서라면 신명기서는 출애굽 하여 광야에서 나고 자라서 가나안..

2023-03-05

내 속의 '아간'

내 속의 ‘아간’ (여호수아 7:19-26) 설교 : 홍한석 담임목사   사순절기는 십자가 은혜, 부활의 주님을 깊이 생각하는 은혜의 때요 동시에 십자가 앞에 서 있는 ..

2023-02-26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히브리서 2:5-18 / 3:1    사순절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바라보면서 더욱 몸과 마음을 가다듬고 십자가 은혜 안에 거하는 절..

2023-02-19

여리고성과 같은 장애물들아

여리고성과 같은 장애물들아~ 여호수아 6:1~2, 15~16 설교 : 홍한석 담임목사   여리고성 정복의 이야기는 비상식과 상식의 싸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