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금식                         이사야 58:6-12

기독교 신앙은 이스라엘이라는 한 민족을 택하시고 오랜 역사동안 그 민족을 통해 섭리하신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필연적으로 애국애족의 마음과 태도가 하나님 사랑과 연결됩니다. 나라 사랑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입니다. 6월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선조들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6.25 한국전쟁의 아픈 기억이 서려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말로만의 사랑이 아니라 애국애족의 마음으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금식하며 기도하는 전교인 나라사랑 금식기도가 여섯 번째를 맞이합니다. 금식(禁食)은 글자 그대로 먹는 음식을 끊는 행위입니다. 금식기도는 먹지 않으면서 하는 기도입니다. 먹는다는 것은 생명을 위한 일입니다. 먹지 않고는 생명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금식기도는 생명을 담보로 하는 기도의 행위입니다. 그만큼 간절하고 치열한 기도로 하나님께 나가고자 하는 신앙의 행위입니다. 금식기도는 강력한 영적 무기요 일을 성취하는 도구 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앙의 도전적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초기 신앙공동체 안에는 일주일에 두 번 이상 금식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금식과 기도는 마귀와 귀신을 물리치는 강력한 영적 도구입니다. 
   
실로 금식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입니다. 금식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고통을 더해 줍니다. 오늘날과 같이 풍요로운 시대 속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가치 있고 귀한 신앙의 행위입니다. 그리고 그 열매는 더욱 경이로운 것임을 경험합니다. 저는 지난 몇 주간 교회에 해결해야 할 과제를 두고 하루, 이틀씩 금식 및 절식하며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상상하지 못하는 기이한 일을 보이셨습니다. 저는 목회하면서 수없이 많이, 문제가 있을 때마다 금식기도를 통해 더 깊은 은혜를 체험했습니다. 금식기도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입니다. 그래서 능력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금식기도가 무엇인지, 금식기도의 열매에 대해서 완전하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본문은 “이게 금식이냐?” 반문하시면서 “제대로 해라. 그리고 이렇게 해라. 이런 마음과 자세로 하는 금식을 내가 기뻐한다”라고 알려 주시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기도를 이루면 이런 은혜를 주신다는 말씀으로 오늘 우리는 받고, 이 어려운 때에 한 주간 금식기도의 능력과 은혜를 체험합시다.

●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1.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2.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3. 주린 자에게 양식을 나누어 주며:


4.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을 묶고 있는 흉악한 마귀의 결박이 오늘 이 아침 풀릴지어다.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는 구속과 억압의 멍에의 굴레가 벗겨질 지어다. 이 아침 영적인 영양실조에서 해방될지어다. 영적 걸인 같던 우리의 영혼에 안식처 같은 은혜의 햇살이 임할지어다. 이어서 이사야는 하나님이 기뻐하는 금식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서 기도하는 자에게 어떤 기이한 일들을 체험하게 하실는지, 그래서 얼마나 복되게 하실는지 다음과 같이 우리에게 분명히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 네가 이같이 금식하며 기도하면: 

1. 어두운 네 삶 속에 빛이 비칠 것이며(8):

2. 네 치유가 급속히 이루어 질 것이요(8):

3. 앞뒤에서 너를 끌고 밀 것이며(8):

4. 네가 부를 때에 응답하겠고(9):

5.네 영혼을 항상 만족하게 할 것이며(11):

6. 네 인생에 무너진 곳을 다시 세워 주리라(12):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한 주간 금식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신앙인으로 살면서, 내가 섬기는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일이요, 전심으로 그분을 향하여 금식하며 기도하는 일의 영적, 육적 유익은 이루 말할 것이 없습니다. 금식이라는 특별한 결심과 태도로 내 나라와 민족, 그리고 내 교회와 가정, 내 자녀를 위해 기도한다는 것은 너무도 귀하고 의미 있는 일입니다. 우리 결심하고 더 깊은 영적 체험과 신기한 일들을 맛보기 위하여 금식하며 기도합시다. 나라를 위해 기도합시다.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이 일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입니다. 할렐루야!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24-06-1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설교일자설교제목
2024-04-14

한 방울의 눈물

한 방울의 눈물 사무엘상 1:26-28   한나의 한(恨)과 기도 이스라엘의 마지막 사사를 낳은 한나의 눈물 이야기입니다. 한나의 남편은 유복하였고 ..

2024-04-07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세대를 위하여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세대를 위하여 사사기 2:1-10   ‘요즘 젊은 애들은’구약의 일곱 번째 책인 사사기에는 이스라엘의 새로운 세대가 등장합니다. 이들..

2024-03-31

부활,'40:1'

부활, ‘40:1’ 고린도전서 15:16-19    오늘은 부활절, 부활하신 주님을 바라보며 나도 부활하여 주님과 같이 영광의 나라에서 영원히 살 것을 ..

2024-03-24

오직 예수 십자가

오직 예수 십자가고린도전서 1:10-25   이전에 비추어 지금 신앙인들의 모습이 형식적이고 습관적이라는 말을 합니다. 열정도 예전만 못하다고 합니다. 사회에서 그리스도인들의..

2024-03-17

응답받는 세이레 특별 새벽기도(2)

응답받는 세이레 특별 새벽기도 (2) 마태복음 26:40-41   하나님을 대하듯이: 요한복음 1:1“태초에 말씀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 말씀을 대한다는 것은 참..

2024-03-10

응답받는 세이레 특별 새벽기도

응답받는 세이레 특별 새벽기도 마태복음 7:7-11   사순절 기간입니다. 주님의 십자가 사랑이 교우 여러분에게 날마다 부어지기를 축복합니다. 우리 교회는..

2024-03-03

하나님의 꿈

하나님의 꿈 출애굽기 25:1-9   여러분 꿈이 있습니까? 어떤 꿈을 꾸며 사시나요? 꿈이 있는 백성을 망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꿈은 우리가..

2024-02-25

다윗의 장막 - 영광의 불꽃을 보라

다윗의 장막 – 영광의 불꽃을 보라 사무엘하 6:6-10, 21   하나님은 이 땅에 다시 다윗의 장막이 세워지기를 원하십니다. 만백성들이 주께 돌아와서 기뻐 춤추..

2024-02-18

다윗의 장막을 세우라!

다윗의 장막을 세우라! 사도행전 15:13-18   사도행전 15장은 초대교회 최초의 공적 회의라 할 수 있는 예루살렘공회에 관한 기록입니다. 이 모임의 주제는 과연 이방인들에..

2024-02-11

하나님을 추구하는 기쁨

하나님을 추구(推求)하는 기쁨 시편 63:1~4   ‘신앙의 본질은 기쁨이다.’ 이런 말씀을 몇 주간 계속 나누고 있습니다. 여러분, 지금 기쁘십니까? 사람..